본문 바로가기

철학/용기에 관하여

John Russon, The Virtues of Agency: A Phenomenlogy of Confidence, Courage, and Creativity

John Russon, "The Virtues of Agency: A Phenomenlogy of Confidence, Courage, and Creativity", in: Phenomenology and Virtue Ethics (ed. by Kevin Hermberg & Paul Gyllenhammer), Bloomsbury, 2013.

아이패드 최고 호홓

 Russon (2013)은 행위자가 행위자이기 위해 마땅히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탐사한다. 그는 일차적 자신감, 용기 그리고 창의성을 행위자로 하여금 세계를 유의미하게 변화시킬 수 있게 해주는 덕목들로 설정한다. 이것들은 '좋은' 행위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덕성이 아니라 애초에 행위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형성적인(formative) 덕들이며, 그런 의미에서 일차적이다.